로고

김샘의 홍천문화 탐방 100. 남산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09:05]

김샘의 홍천문화 탐방 100. 남산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3/03/24 [09:05]

 

[남산에서 바라본 홍천읍 전경]

 

홍천읍 연봉다리 건너 희망리 주민들이 등반하는 산은 두개비산이라면 연봉리 주민들에게는 남산이 있다. 남산을 오르는 길은 여러 곳이 있는데 주로 이용하는 곳은 생명건강과학관이 있는 곳을 많이 이용한다. 이곳에서 남산을 오르다 보면 목을 축일 수 있는 약수터가 있고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유아체험숲도 운영되고 있다.

 

남산에는 가로등도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도 산행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남산 정상(해발 413m)에 오르다 보면 힐링필드 전망대를 볼 수 있으며[남산 정산에 설치 되어 있는 전망대는 개인 소유로 군에서 매입하여 힐링필드 전망대를 그곳에 설치하려 했는데 문제가 생겨 정상에 세우지 못했다고 함] 장기적으로는 남산타워와 모노레일도 설치해 지역 대표 명소로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홍천군은 매년 새해맞이 행사를 홍천시내 전경과 공작산이 바라보이는 남산 최정상에서 홍천군민의 희망과 안녕을 기원하는 소망기원제, 희망꽃씨 풍선날리기, 새해 떡국 함께하기 등의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 홍천문화재 탐방은 필자가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에서 “2021 홍천 스포츠클럽 축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걷기 - ‘홍천 9경 어때?’ 온라인 축제하면서 남겼던 기록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혹시 왜곡되었거나 잘 못 알고 기록되어 있는 것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수정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김샘의 홍천문화 탐방은 화계초 김동성 교장이 기고한 글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