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문화재단, 일본에 문화한류 기반 마련

용석준 기자 | 기사입력 2023/03/02 [19:08]

강원문화재단, 일본에 문화한류 기반 마련

용석준 기자 | 입력 : 2023/03/02 [19:08]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문화예술 교류 및 강원도 문학 활성화” 등을 위해 2023년 3월 2일(목), 일본 (사)K-BOOK진흥회(대표이사 나카자와 케이)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사)K-BOOK 진흥회는 2011년 설립 이후 한국의 도서를 일본 출판계에서 홍보하고 번역․출판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가장 적극적으로 정보를 전파하며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단체이다. 일본 내 주요활동으로 K-BOOK 페스티벌, 일본어 번역 공모전, K 문학서평대회, 번역페스티벌, K-BOOK 가이드 북 제작, 한․일 출판인 교류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한국 문화를 알리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류를 이끌어 온 K-팝, K-영화, K-드라마 이후 K-문학이 포스트한류를 주도할 것이란 인식에 상호 동의하며 올해 강원도에서 진행되는 ‘K-BOOK 아트 투어’ 지원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문화 행사 교류 지원, 한국문학 홍보, 강원도 작가 문학행사 지원 등으로 한국 문학의 다양성홍보 및 문학한류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강원문화재단 김별아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문화가 활발히 교류되어 양국 간 문화 간극을 줄여 문화를 통해 상호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