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관령음악제 연중기획시리즈,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총 16회의 공연 마무리

용석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14:09]

대관령음악제 연중기획시리즈,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총 16회의 공연 마무리

용석준 기자 | 입력 : 2022/12/07 [14:09]



대관령음악제 연중기획시리즈 [MPyC Presents 2022]이12월 10일(토)에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마지막으로 총 16회 공연을 마무리한다.

 

대관령음악제에서 선보이는 연중기획시리즈 [MPyC Presents 2022]는<세상의 모든 피아노>, <조재혁의 토크 콘서트>, <Four For All> 등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인 연중공연으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16회를 선보이고 있다. 

 

연중기획시리즈의 마지막 공연은 다채로운 콰르텟의 무대를 선보이는 <Four For All>의 네 번째 공연인“칼라치 현악사중주단 & 스베틀린 루세브”로, 칼라치 현악사중주단과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가오는 10일(토) 오후 5시에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

 

칼라치 현악사중주단은 2012년 국내 최고의 현악 솔리스트들인 바이올리니스트 故권혁주, 장유진, 비올리스트 이한나, 첼리스트 심준호로 결성된 실내악단이다. 2007년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후원으로 한국과 유럽 등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를 통해 음악적 교감을 나누며 견고한 음악 세계관을 키워온 이들은 다년간 호흡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였고, 다양한 레퍼토리와 참신한 곡 해석으로 세련되고 신선한 연주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실내악단이다. 

 

장유진은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인디애나폴리스 콩쿠르, 메뉴힌 콩쿠르 등 입상, 무네츠구 콩쿠르,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 등에서 우승하며 독보적인 음악성과 연주력을 인정받은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녀는 국내를 비롯한 미국과 일본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실내악에서 열정과 재능을 보여 2012년 칼라치 현악사중주단을 창단, 2020년에는 이스트만 음대 조교수로 임용되어 후학 양성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한나는 금호아트홀 ‘라이징스타 시리즈’로 차세대 비올리스트로 주목받으며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프랑크푸르트라인마인 청년 필하모닉, 성남시향,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등과 협연, 라비니아, 베르비에, 말보로 등 세계 유수 페스티벌에서 초청 연주 등 미국, 유럽 등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심준호는 중앙음악콩쿠르 우승, 안토니오 야니그로 국제 첼로 콩쿠르 2위, 쥬네스 뮤지컬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하며 국내외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고 있는첼리스트이다. 베를린 융에 필하모닉, 베오그라드 RTS 방송교향악단 및 국내에서는 부산시향,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성남시향 등과 협연하였으며, 베르겐 뮤직 페스티벌, 파거보그 뮤직 페스티벌 등에도 초청되었다. 그는 서울시향 수석 역임, 칼라치 현악사중주단, 클럽M의 멤버로 활동 중이며, 현재 서울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칼라치 현악사중주단과 함께 무대를 꾸밀스베틀린 루세브는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콩쿠르, 롱 티보 국제 콩쿠르 입상, 일본 센다이 국제 콩쿠르 우승 및 관객 특별상과 바흐 협주곡 특별상을 수상하며 음악계의 극찬을 받았다. 레온 플라이셔, 예후디 메뉴인, 정명훈과 호흡을 맞췄으며,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오베르뉴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그는 파리국립고등음악원 최연소 교수 임용,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과 서울시립교향악단 악장을 거쳐 현재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의 악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네바국립고등음악원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이들은 글리에르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8개의 소품>과 베토벤의 <현악 삼중주 C단조 3번>, 보로딘의 <현악 사중주 2번>을 연주하며 탁월한 음악적 기량을 바탕으로 완벽한 호흡의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대관령음악제는 <MPyC Presents 2022> 공연 관람 관객들을 위한 한정 숙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진행하는 <MPyC Presents 2022>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알펜시아 리조트 숙박시설을 기존가에서 5~10%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숙박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해당 공연 및 기간, 이용방법 등)은 대관령음악제 홈페이지 공지사항, 대관령음악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공연 티켓은 대관령음악제 홈페이지(mpyc.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강원도민,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초·중·고·대·대학원생 50% 할인,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3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관령음악제 운영실(033-240-1363) 또는 대관령음악제 홈페이지(mpy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