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세계테마기행-EBS 폴란드 : 빌라누프 궁전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09:32]

세계테마기행-EBS 폴란드 : 빌라누프 궁전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2/12/02 [09:32]



빌라는 마을이고 누프는 새롭다. 그러니까 새로운 마을 신도시란 뜻을 갖고 있는 궁전이다.

 

빌라누프 궁전은 폴란드에서 가장 중요한 건축물들 중 하나이며 1805년 세워진 궁전 박물관은 폴란드 국가의 왕정 시절의 역사와 예술을 보여주는 정수로 여겨지며 매년 약 3백만명의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나 폴란드 국가의 불운한 19, 20세기 역사와 이로 인해 많은 역사 문화적 건축물들이 사라진 것을 감안하면 이렇게 살아남은 빌라누프 궁전은 폴란드에게 값진 보물이라 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빌라누프 궁전은 바르샤바의 복원된 구도심과 함께 폴란드의 역사기념물로 1994년 9월 16일에 등재되었다.

 

바르샤바 남쪽의 빌라누프 궁전은 유럽 기독교 문명을 구출했다는 영웅 얀 소비에스키 Jan Sobieski가 여름 별궁으로 세운 것이라고 한다. 폴란드의 가장 위대한 왕이라 불리는 그는 1683년 터키군이 빈을 침략했을 때 패전 직전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전설적인 인물이라고 한다. 이 궁전은 왕비를 위해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을 모방해 지었으며 오랜 기간에 걸쳐 공사가 진행됐기 때문에 다양한 건축양식이 혼재되어 있다고 한다.

 

이 빌라누프 궁전은 제2차 세계대전 때 피해를 입지 않은 건물 가운데 하나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