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 5일장 활성화에 앞장서는 다문화명품퓨전먹거리’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20:33]

홍천 5일장 활성화에 앞장서는 다문화명품퓨전먹거리’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11/16 [20:33]

 

 

상가번영공동체팀(대표 김기섭)은 11월 16일 오후 1시, 홍천로8길 일원에서 5일장을 찾은 손님을 대상으로 ‘다문화명품퓨전먹거리’ 시식회를 열었다.

 

 

이 번 행사는 ‘2022 신장대리 일원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다문화명품먹거리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필리핀 돼지꼬치구이, 중국 신장 양꼬치구이, 소꼬치구이, 태국 닭꼬치구이를 우리 입맛에 맞게만들고 5일장 방문객들에게 선보이고 꼬치구이를 판매한다면 구매의향은 있는지, 가격대는 얼마가 적정한지 의견을 조사하였다.

 

 

이 날 퓨전 꼬치구이를 시식하기 위하여 한 때 많은 인파가 한꺼번에 몰려 거리가 다소 혼잡하였지만 상가번영공동체팀(대표 김기섭)의 노련한 운영으로 5일장 방문객들은 무사히 시식을 마칠 수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상가번영공동체 김기섭 대표는 “다문화 음식을 낯설어 하는 분들을 위해 우리 입맛에 맞게 꼬치구이를 만들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흡족해 하시고 장사를 해보고 싶다는 분들과 ‘퓨전 꼬치구이’를 구매해서 먹고 싶다는 분들도 계시니 여러 먹거리를 더 보탠다면 ‘다문화명품퓨전먹거리’로 5일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민공모사업을 지원하는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최소영 센터장은 “이 번 행사를 지원하며 다시 한 번 5일장을 활성화 시키려는 상인들의 굳건한 의지를 확인했다. 앞으로 5일장이 더욱 활성화되어 신장대리 도시재생사업의 구심점이 되어주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