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기는 모둠 작업을 통해 참여 청소년의 스마트폰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고, 스마트폰 과의존 3요소인 현저성, 조절실패, 문제적결과에 대해 영상과 퀴즈를 통해 학습했다. 이어진3~4회기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의 득과 실을 보드게임을 통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강점 탐색 및 스트레스 대처방법 탐색 등의 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참여 청소년 김00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이라고 해서 무조건 사용을 하지 말라고 할 줄 알았다.”며 “스마트폰이 수많은 좋은 점이 있지만 왜 적절하게 사용해야하는지 알게 됐고,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학업 스트레스도 해소 할 수 있어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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