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용준순 의원, 농산물 최저가 보상.. 쌀값폭락 지원 요청

제330회 홍천군의회(정례회) 제4차 본회의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9/08 [17:50]

용준순 의원, 농산물 최저가 보상.. 쌀값폭락 지원 요청

제330회 홍천군의회(정례회) 제4차 본회의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9/08 [17:50]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9월 8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30회 홍천군의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관계공무원을 출석시켜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청취했다. 

 

▲나기호 의원은 홍천지역권역별 스마트 관광지도의 제작 필요성을 제기하고 관광과 관련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과 관광협의체 구성을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농공단지 관련 기업 전시장 및 판매장 시설들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내지역에 설치할 것을 주문했다.

 

▲이광재 의원은 홍천 축제가 경쟁력이 없다며 홍천과 관련된 공동브랜드, 로고를 만들고 홍천만의 차별적인 축제를 개발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MZ세대의 맛집 투어, 이색체험 등의 여행목적의 트렌드를 감안해 축제 및 관광 상품 개발방향을 정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현실에 맞지 않는 축제는 과감히 없애는 등 새로운 관광 정책방법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연구․개발해 달라고 했다.

 

▲김광수 의원은 내촌면 가령폭포 주차장 부지를 증설할 것과 내면 살둔계곡의 편의시설 확충 등 관광시설 확충을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하고 내면 삼봉약수터 입장료 징수와 관련해 홍천군민에 대하여 입장료 면제 및 할인 등에 대하여 산림청과 협의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용준순 의원은 막대한 관광예산이 투입되는 팔봉산관광지 활성화조성계획에 대하여 1단계사업 이전부터 상가, 진입도로 등 면밀한 설계부족으로 문제점이 드러났다고 지적하고 향후 팔봉산조성사업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농산물 최저가 보상조례에 대해 조례개정을 통해서라도 기금을 통한 쌀값폭락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의회는 13일 제5차 본회의에서 국책사업추진단장, 도시교통과장, 건설방재과장, 토지주택과장, 보건소장, 농업기술센터소장, 상하수도사업소장에 대한 군정질문(4일차)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