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청소년수련관, 8월 메타버스체험프로그램 마무리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8/14 [21:03]

홍천군청소년수련관, 8월 메타버스체험프로그램 마무리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8/14 [21:03]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8월 12일(금)~13일(토)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메타버스체험프로그램 ‘메타버스 A to Z’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체험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에게 현 사회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해보며 참가자의 견문을 넓히고 4차산업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을 위해 국가에서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본 프로그램을 인증했다.

 

 

 

 

메타버스 A to Z 프로그램의 주 내용은 △메타버스 VR 안경만들기, △메타버스 기술 코딩, △수련관 가상홍보공간 만들기, △3D프린팅 △드론키트 제작 및 드론축구 실습으로 이루어졌으며, 실습 위주의 활동으로 참가자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따라 e청소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참여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자신의 이력으로 관리할 수 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미래 산업과 사회를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이 새롭고 유익한 경험을 통해 전인적 인재로서 성장하길 바라며, 수련관이 그 부분들을 채워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