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리틀카운셀러(Little counselor) 청소년동아리 또래상담자 교육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8/13 [22:57]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리틀카운셀러(Little counselor) 청소년동아리 또래상담자 교육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8/13 [22:57]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8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리틀카운셀러 동아리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솔리언 또래상담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또래상담자들이 갖춰야할 기본 소양에 대해 이해하고, 친구들과 경청·공감을 바탕으로 대화하는 방법, 잠하둘셋, 어기역차, 원무지계 대화기법을 통해 서로 고민을 상담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을 이수한 후 학교 내에서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갈등과 고민을 또래 청소년들이 함께 돕고 해결할 수 있도록 솔리언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래상담자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나의 감정을 돌아볼 수 있었고 경청·공감이 대화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또래상담사가 되고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문의: 033)433-1386, 담당자 상담사 권한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