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민선8기 조직문화 혁신 통한 가시적 변화 꾀해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4:28]

홍천군, 민선8기 조직문화 혁신 통한 가시적 변화 꾀해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2/08/05 [14:28]

 

 

 

홍천군이 민선8기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가시적 변화를 꾀하고 있다.

 

홍천군은 소통, 신속한 행정 추진을 위한 조직문화 신규 혁신 시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관련 분야 특강을 개최하는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천군은 지난 7월 말부터 출근시간을 앞당겨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리자는 ‘미라클 모닝 챌린지’와 일할 때 집중적으로 일하고 쉴 때 제대로 쉬자는 ‘집중 근무시간제’를 시행하고 있다.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통해 조금 일찍 출근해 근무준비 시간동안 하루 적정 업무량을 체크하고 담당별 스케쥴 조정으로 정시 퇴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금 일찍 출근한 직원들은 청내 방송으로 송출되는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비서실 내 비치된 커피메이커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소소한 대화로 소통하며 경직된 공직사회에서 보기 드문 색다른 업무개시 워밍업 시간을 갖고 있다.

 

집중 근무시간제는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우수 시책을 군에 도입한 것으로 하루 중 업무 효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각각 하루 2시간씩 총 4시간을 업무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방지하고 효율적인 근무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밖에 다양한 전문가 특강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도 시도하고 있다.

 

오는 8월 8일 오후 5시에는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를 초청, 『성공적인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특강을 통해 삼성전자 임원 출신인 정광열 경제부지사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혁신사례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즐거운 곳에서 일을 해야 업무의 효율도 오르고 친절한 민원 응대도 가능하다”며 “민선8기 소통, 신속한 행정 추진을 위한 조직문화 신규 혁신 시책에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군수인 저부터 열심히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