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취임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23:37]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취임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2/07/29 [23:37]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초대 이사장 최도철)은 7월 29일 컨벤션웨딩홀에서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 이영욱, 홍성기 도의원 등 많은 내빈과 조합원이 참여한 가운데 초대 이사장 취임식과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마을관리협동조합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사회적협동조합(국토교통부 설립인가)으로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공동이용시설, 복합문화공간 등을 운영 관리하며, 이러한 거점시설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다.

  

 

최도철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마을협동조합은 전국에 100여곳, 강원도에 7곳이 있는데 이곳 홍천 신장대리에서도 마을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신장대리를 포함한 홍천은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발전시키야 한다는 역사적 사명앞에 놓여 있다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이사장인 나부터 낮은 곳에서 겸허한 마음으로 조합원을 존중하고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뜻을 함께하는 기관단체들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조합을 발전시키는데 헌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소영 홍천군도시재생센터장의 홍천의 회복력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의 주제로 Re-Building 신장대리 특강으로 홍천군 도시재생이 2019년부터 지금까지의 걸어온 길 안내와 홍천군 5대 명품과 전국 생산량 1위의 홍천목재를 활용해 대한민국 명품녹색문화의 장 1번지 신장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신장대리만을 위한 마을관리협동조합이 아니라 홍천군 모두를 위한 마을관리협동조합으로 거듭나기를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도시재생과 함께 쇠퇴와 소멸이라는 지방도시의 위기를 극복하고 나아가 주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신뢰, 협동, 상생, 지속성이라는 4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지역균형 발전 및 혁신 선도 지역관리기업을 위한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비전 선언문 선포식이 있었다.

 

하나,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자주적, 자치적, 협력적 활동을 쌓아가며 주민간에는 협업의 경험을, 마을간에는 상생의 구조를 마련하는 이웃공동체를 실현한다.

 

하나,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지속가능한 도시 성장을 위해 민과민, 민과관과의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해 주민들의 권익증진 및 주민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공공정책과 연계한 공익사업을 지향한다.

 

하나,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로컬컨텐츠 기반의 지역 가치를 창출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의 변화를 선도하는 사회적 공동체를 확대한다.

 

하나,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이 바라는 변화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및 열린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공동체를 이룬다. < 2022. 7. 29.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일동>

 

 

 

한편 최도철 초대 이사장은 마을조합 발전기금으로 2천만원을 기부하였으며 현재 190명의 조합원이 가입을 신청했다.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발전을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