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장대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제2회 마을기자단 회의 개최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5:45]

신장대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제2회 마을기자단 회의 개최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7/25 [15:45]

 

 

신장대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7월 25일 지원센터에서 제2회 마을기자단 회의를 갖고 마을소식지 『신장대리』 발간을 위한 최종 논의가 있었다.

 

마을소식지인 신장대리는 분기별로 발행되고 있으며 1,000부를 발행하여 신장대리 주민은 물론 각종 단체에 보급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발행은 “건강한 녹색문화의 장 신장대리” 모토에 맞게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고 고령화 사회에 맞게 어르신들이 읽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활자의 크기도 크게 하여 A3로 발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17살에 신장대리 살이를 시작한 홍천귀금속 최도철 대표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2022년 신장대리 도시재생 주요공모사업 소개, 주민협의체 마을화단 정비활동 모습, 제 9차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캠페인 개최 소식,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마을학교 1기 수료 소식, 도시재생 선진사례 삼척 견학 소식,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소개, 도시재생 청년 활동가·청년창업가 윤홍준씨 소개, 8월 31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되는 제7회 도시재생 한마당 소식을 담고 있다.

 

한편 신장대리 최소영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마을과 지역의 활력을 일으키는 주인공인 주민분들을 응원하는 소식지 『신장대리』가 다시 새롭게 발행되는 것을 설레는 마음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