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 2022년 홍천군민대상 수상자 선정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5:28]

홍천군, 2022년 홍천군민대상 수상자 선정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7/21 [15:28]

 

홍천군이 2022년도 홍천군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문화예술 정희섭(76), 체육진흥 김태완(55), 사회봉사 박홍숙(55), 지역개발 강은수(65), 효행 김올가알렉산드라(44)씨가 선정됐다.

 

홍천군은 지난 7월 20일 2022년 홍천군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 총 5개 부문의 분야별 자격요건 및 공적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문화예술 군민대상 정희섭] 

 

문화예술부문 정희섭씨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홍천지부 부지부장으로 활동하며 어린이날 행사 등 각종 행사시 무료사진 촬영을 통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으며, 홍천사진협회 정기 회원전, 홍천미술관 사진 초대전 등을 통해 홍천을 대내·외에 홍보해 홍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체육진흥부문 군민대상 김태완] 

 

체육진흥부문 김태완씨는 홍천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로 활동하며, 홍천군 태권도 꿈나무들을 지도해 50여명의 강원도 대표를 배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려 홍천군이 태권도의 고장으로 명성을 떨치는데 기여했다.

 

 

 [사회봉사부문 군민대상 박홍숙]

 

사회봉사부문 박홍숙씨는 현재 홍천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을 맡고 있으며, 2011년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입대해 화재예방 및 순찰, 홀몸 어르신 도시락배달 등 취약계층 지원 및 물품후원, 소외계층 이웃 발굴 및 맞춤형 지원에 앞장서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지역개발부문 군민대상 강은수] 

 

지역개발부문 강은수씨는 화촌면 이장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역 현안사업 해소 및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효행부문 군민대상 김올가알렉산드라] 

 

효행부문 김올가알렉산드라씨는 2002년 타국에서 시집을 와 시부모님을 극진히 모셨으며, 아프셨던 시아버지 병수발에 정성을 쏟고 현재는 시어머니를 모시며 살고 있다.

 

또한 마을 부녀회원으로 영농폐비닐수거, 어려운 이웃돕기,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마을발전에 기여했다.

 

한편 홍천군민대상 시상식은 오는 8월 4일 제39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명예군민 시상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