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포항 장기면민,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위해 끝까지 투쟁한다 !

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 포항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촉구 항의 집회 열어

신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0/11 [14:58]

포항 장기면민,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위해 끝까지 투쟁한다 !

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 포항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촉구 항의 집회 열어

신영숙 기자 | 입력 : 2020/10/11 [14:58]

[다경뉴스=신영숙 기자]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조현측, 이하 반대위)와 장기면민 90여 명은 지난 9일, 11일 양일간 포항 수성사격장 입구에서 주한미군 아파치헬기 사격훈련 전면중지와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촉구 항의집회를 열었다.

▲ 포항 장기면민,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위해 끝까지 투쟁한다 (C)신영숙 기자

집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20여명이 참석하여 포항 수성사격장 폐쇄에 힘을 보탰다.

조현측 반대위 대표위원장은 “농번기로 주민 모두 일손을 뒤로하고 이렇게 항의 집회를 여는 것은 ‘사격장 소음과 진동문제’가 장기면에서 가장 큰 현안사항이며 이를 해결하지 않고는 더 이상 장기면의 발전은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서석영 반대위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기본 생활권을 침해하는 이러한 상황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으며, 앞으로 아파치사격 훈련계획 폐지는 물론 포항 수성사격장이 완전폐쇄 또는 이전 될 때 까지 끝까지 투쟁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국방부는 지난 8일 오후 주한미군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을 11월 하순으로 연기한다고 반대위에 알려왔다.

포항시 장기면은 각종 군 사격훈련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으로 지역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으며, 특히 지난 2월 지역민과 사전 협의 없이 강행된 주한미군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은 참아온 소외감과 분노를 폭발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 201011 포항 장기면민,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위해 끝까지 투쟁한다 (C) 신영숙 기자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