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보건소「결핵 예방 홍보 캠페인」실시

이원열기자 | 기사입력 2017/03/20 [14:07]

홍천군 보건소「결핵 예방 홍보 캠페인」실시

이원열기자 | 입력 : 2017/03/20 [14:07]
홍천군은 3월 21일 오후 2시부터 군민들을 상대로 결핵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주 이상 기침 시 결핵검사” 와 같은 명확한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게첨하고, 이에 관련된 홍보물, 리플렛 등을 군민들에게 배부하여 결핵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위험성에 대하여 경각심을 일깨워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사회 만들기에 한걸음 더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결핵 예방 캠페인은 감염병 예방 전반에 걸친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여 의미가 매우 크다. 결핵 안심 국가 실현을 위하여 결핵 및 잠복결핵 바로 알리기, 결핵 경각심 고취, 결핵 전파를 막기 위한 기침 예절 홍보부터 감염병 관련 손 씻기, 지카바이러스, 쯔쯔가무시, 에이즈까지 감염병 전반에 걸쳐 예방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금옥 홍천군 보건소장은 “그간 결핵 예방 캠페인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결핵에 대한 군민 의식 수준이 꾸준히 향상 되어 능동적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여 결핵 검진을 받는 수 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고 말하며, “결핵 퇴치를 위해 군민들이 결핵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아래의 결핵 예방 수칙을 꼭 기억해 실천해 달라고”고 당부했다.


<결핵예방수칙>

▶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을 의심하고 결핵 검사 받기
▶ 기침이나 재채기 할 때는 기침 예절 실천하기
   * <기침예절>이란? 
   ① 기침 시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이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기
   ② 기침 후에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 씻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